대관 안내
공간 개요
공간 명 | 수용인원 | 부대시설 | 용도 | 비고 |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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대전소통협력공간 1층 소통실 | 40명 |
테이블, 의자, 빔프로젝트, 이동식 스크린 |
강연, 세미나, 회의 |
온오프 커뮤니티룸 최대 15명 |
대전소통협력공간 1층 협력실 | 40명 |
테이블, 의자, 빔프로젝트, 이동식 스크린 | 강연, 세미나, 회의 | 협력실 최대 20명 |
대전소통협력공간 1층 참여실 | 20~50명 | 테이블, 의자, 빔프로젝트, 이동식 스크린 | 강연, 세미나, 회의 |
공간사용제한 |
대전소통협력공간 1층 공감실 | 5~10명 |
테이블, 의자, 빔프로젝트, 이동식 스크린 | 소규모 모임, 수다, 창고 | 공간사용제한 |
옛) 우체국 1층 |
공간사용제한 |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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옛) 우체국 2층 |
공간사용제한 |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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옛) 선관위 1층 |
공간사용제한 |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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옛) 선관위 2층(A, B, C실) |
공간사용제한 |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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옛) 무기고 |
공간사용제한 |
일부 공간은 리모델링 공사로 인해 대관이 불가능 할 수 있습니다.
(공용)부대 시설물은 수량 부족으로 사용이 불가능 할 수 있습니다.
공간 사진
- 옛) 우체국
- 옛) 무기고
- 옛) 선관위 1층
- 옛) 선관위 2층(A, B, C)
- 사회혁신센터 1층 소통실
- 사회혁신센터 1층 협력실
- 사회혁신센터 1층 참여실
- 사회혁신센터 1층 공감실
대관 신청
대관 절차
- 1 대관 현황확인 – 대관 전 사용 가능한 날짜, 시간을 확인합니다.
- 2 대관안내 및 이용규칙 확인 – 대관안내 및 이용규칙에 동의합니다.
- 3 대관신청서 작성 – 대관신청 페이지의 신청서를 작성합니다.
- 4 대관 승인 – 홈페이지의 대관 현황확인을 통해 대관 승인을 확인합니다.
- 5 확인 후 이용 – 홈페이지에서 최종 승인 확인 후 대관 공간을 사용합니다.
- 6 퇴실 점검 – 공간 대관 후 사용자와 대관 담당자가 함께 공간 이상 유무를 확인합니다.
대관 신청 기간
- 대관 신청은 사용일 기준 1개월 전부터 3일 전까지 홈페이지를 통해 선착순으로 신청할 수 있습니다.
대관대상
- 소통협력공간은 사회혁신 활성화를 위해 시민들에게 무료로 공유공간을 대관하고 있으며, 다음의 대상은 제외합니다.
- 1 종교적, 정치적, 상업적인 목적을 가진 행사
- 2 이윤을 목적으로 한 기업이 주최하는 행사 (일반기업, 사회적기업 모두 해당)
- 3 소음 혹은 그 외에 기타사항으로 인해 타 기관 대관에 영향을 미치는 경우
- 4 소통협력공간 내 시설 훼손 및 인명피해가 크게 우려되는 사항으로 보일 경우
대관 일정변경 및 취소 절차
- 1 대관 취소신청서 작성 – 대관취소 페이지의 취소신청서를 작성합니다.(3일 전까지 가능)
- 2 취소승인 – 대관 취소승인 후 홈페이지에서 대관 취소승인을 확인합니다.
대관 시간
평일 09:00 – 18:00
유의사항
행사 준비와 정리
- 대관 공간 배치와 원상복구는 주최 측에서 진행해야 합니다.
- 현수막은 지정된 위치에 지정된 방법(자석 사용, 일반 테이프 등)을 사용하여 부착해야 합니다.
- 행사가 끝난 뒤 정리 후 대관 담당자 확인을 받아야 합니다.
- 생활 방역 준수: 마스크 착용, 체온 측정, 방명록 작성 필수입니다.
공간 내 양면테이프 사용은 불가능합니다.
행사 중 나온 쓰레기는 아래와 같이 분류해서 배출합니다.
일반쓰레기 | 직접 종량제봉투를 준비하여 지정된 처리장에 배출 |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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재활용품 | 종이, 병, 캔, 플라스틱으로 분리하여 분리수거함에 배출 |
음식물 쓰레기 | 발생 시 모든 음식물 쓰레기는 가져가야 합니다. |
환경을 위해 공간 내 종이컵, 플라스틱 물품과 같은 일회용품 사용을 자제해주시기 바랍니다.
사용시간
- 대관 신청 시, 행사 준비 및 철수 시간을 모두 포함해서 신청하셔야 합니다.
- 소통협력공간 운영시간은 평일 09:00 - 18:00로 행사 준비 및 철수 또한 운영시간 내에만 가능합니다.